본문 바로가기

뇌를 경영한다-뇌교육

이승헌 총장이 알려주는 2014년 체인지 비법 ~!말하는대로 원하는 대로 빨리 이루는 비법!

이승헌 총장이 알려주는 2014년 체인지 비법 ~!

 

 말는대로 원하는 대로 빨리 이루는 비법!

 

 

 

 

 새해가 밝고 하루가 지나가고 있네요.

목표를 향해 거침없이 질주하는 청마(靑馬)의 활기찬 기운을 타고 삶의 도약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 듯 합니다.

이처럼 일 년 12달 중 특히 1월이 설레는 이유는 새로운 인생을 향한 변화를 꿈꿀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장자(莊子)는 "눈에 보이지 않는 힘 가운데 변화의 힘보다 큰 것은 없다"고 했습니다.

 

새해를 맞아 지난 시간에 대한 후회와 미련이 남아있다면 훌훌 털어내봅시다.

 변화할 때 가장 힘든 것은 새로운 무언가를 해내는 것이 아니라, 과거의 틀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새로운 인생의 출발선에서 올해의 꿈과 목표를 향해 온 힘으로 달려 나갈 몸과 마음을 준비를 해봅시다.

 

 

[CHANGE 비법, 하나] 연단으로 뱃심 기르기

 

추운 겨울 찬 방바닥을 따뜻하게 하려면 연료가 필요하듯이, 인생을 변화시키는 데도 연료가 필요합니다. 우리 몸의 연료인 에너지가 충만해야 마음의 열정도 되살릴 수 있습니다.아랫배에 힘이 있어야 변하고자 하는 열정을 행동으로 실행해 옮길 수 있습니다.

‘항아리 자세’ 연단은 뱃심과 다릿심 강화에 좋은 동작입니다. 연단(鍊鍛)은 ‘단련할 연鍊’, ‘쇠 불릴 단鍛’의 글자 그대로 쇠를 불에 불려 단련하듯이 우리 몸과 마음을 강하게 만든다는 뜻입니다. 일정 시간한 동작을 계속 유지함으로써 심신을 단련하는 우리 민족 고유의 수련법입니다.

   
▲ 뱃심 기르기에 좋은 '항아리 자세' 연단 [자료제공=단월드]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양발은 11자로 한 상태에서 무릎을 살짝 굽힌다. 양팔은 가슴 앞에서 원이 되도록 양 검지와 엄지를 서로 붙인다.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도록 한다. 눈을 편안하게 감은 상태에서 의식을 아랫배 단전(배꼽에서 5cm 아래 5cm 안에 있는 에너지센터)에 집중한다. 5~15분 정도 동작을 유지한다. 몸 상태에 따라 시간을 늘려도 좋다.

 

 

[CHANGE 비법, 둘] 명상으로 변화한 모습 상상하기

 

현실을 창조하는 주체는 우리의 마음입니다.현실에서 변화를 이끌어 내려면 바로 이 마음을 긍정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팩 초프라(Deepak Chopra)는 "인간은 하루에 50만~60만 가지 생각을 하며 그중 90%는 부정적인 것"이라고 했습니다. 대부분 사람이 그만큼 자기 의지대로 마음을 잘 활용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명상(冥想)은 의식을 내면에 집중시킴으로써 복잡한 생각을 가라앉히고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우주의 근원 에너지를 끌어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부정적인 감정과 생각을 정화하고 자신이 원하는 대로 상상할 수 있다면, 우리가 꿈꾸는 변화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습니다.

   

 

‘생명전자 창조’ 명상은 생명과 창조의 근원에너지인 생명전자를 활용하는 수련법이다.자리에 반가부좌한 상태로 앉는다. 양손을 가슴 앞에서 마주 보게 한다. 손을 천천히 벌렸다 오므리면서 손바닥의 에너지 감각을 느껴본다. 양손을 머리위로 가져가 같은 방법으로 에너지를 느낀다. 찌릿찌릿하거나 자력감 같은 느낌이 바로 생명전자이다.

태양처럼 밝은 생명전자 에너지가 뇌를 감싸고 있는 것을 상상한다. 뇌의 에너지가 정화되어 감각이 깨어난다. 이마 앞에 브레인스크린을 띄우고 변하고자 하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다. 변화한 미래의 모습을 상상하며 생명전자를 보낸다. 상상한 대로 이루어졌음에 감사하며 명상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