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헌 일지희망편지

95%의 뇌의 작동

희망나라 2013. 11. 30. 22:07

꿈이있는 사람들의 희망연대 이승헌 총장 일지넷, 일지희망편지





<95%의 뇌의 작동>



우리 뇌는 여러 차원이 있습니다.

표면의식에서 '나는 할 수 있다'와

내부의식에서 '나는 할 수 있다'는

전혀 다른 차원입니다.


표면의식에서 '나는 할 수 있다'는

'내가 너보다 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이런 생각은 뇌를

혼란에 빠뜨리는 주범입니다.

내부의식에서 '나는 할 수 있다'는


'내가 할 수 있으면 당신도 할 수 있고,

당신이 할 수 있으면 나도 할수 있다'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두 할 수 있다는

완전한 자신감, 진정한 자신감입니다.


경쟁적인 자신감은

5%의 뇌를 작동시킵니다.

하지만 완전한 자신감은

95%의 뇌를 작동시킵니다.

95%의 자능성을 여는 열쇠는

너와 내가 하나로 통합될 때 가능합니다.


자녀에게 

어떤 자신감을 심어주고 있습니까?


어릴 적부터 가슴속에 심어준

완전하고 진정한 자신감은

인생을 살아가는데

가장 큰 힘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